(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마트는 견과 브랜드 HBAF, 수산물 가공 전문기업 선해수산과 함께 만든 'HBAF 알래스카 피쉬스낵' 3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마른안주 상품으로, 어묵이나 혼합 연육을 섞지 않고 100% 알래스카산 명태살을 사용해 신선한 원재료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명태 연육에 밀가루 대신 쌀가루를 입혀 식감이 가볍고 맛이 담백한 것도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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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즈, 구운 양파, 와사비 마요네즈 3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40가지 넘는 시즈닝 샘플을 토대로 6개월간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해 명태 연육에 가장 잘 어울리고 비린내가 심하지 않은 맛으로 선정됐다.
통상 여름철에는 시원한 맥주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면서 자연스럽게 마른안주 수요도 높게 나타난다. 지난해 롯데마트의 6∼8월 마른안주 매출은 다른 계절과 비교해 50% 이상 많았다.
롯데마트는 "최근 마른안주 시장은 딱딱한 건어물보다 트렌디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가진 수산 가공식품이 인기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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