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위협 탐지 속도 높인 '큐레이더 스위트'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IBM은 사이버 위협 탐지와 대응 속도를 높인 'IBM 시큐리티 큐레이더 스위트'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서비스형(SaaS)으로 제공되는 큐레이터 스위트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개방형 모델을 기반으로 한다.
모든 제품에 현대화된 단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적용했으며 첨단 인공지능과 자동화 기능이 내장돼 분석가의 작업 속도·효율성·정확성을 높인다. 첫해 동안 평균적으로 위협 조사·분류 속도를 평균 55% 향상하는 것으로 입증됐다.
큐레이터 스위트는 또 여러 클라우드 환경과 데이터 소스에 걸쳐 배포 간소화·가시성·통합을 지원한다. 효율적인 데이터 수집·빠른 검색·규모에 따른 분석에 최적화된 새로운 클라우드 네이티브 로그 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메리 오브라이언 IBM 시큐리티 사장은 "공격 표면은 증가하고 공격 타임라인은 짧아지고 있기 때문에 제한된 리소스를 사용하는 보안 팀이 성공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려면 속도와 효율성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IBM은 보안 분석가의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공격의 각 단계에서 대응 속도를 높이기 위해 현대화된 단일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정교한 AI 및 자동화 기능이 적용된 새로운 큐레이더 스위트를 설계했다"고 덧붙였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