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오나인솔루션즈·엠로와 SaaS 설루션 공동 개발·판매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삼성SDS는 미국 공급망 플랫폼 기업인 오나인솔루션즈(o9 Solutions), 국내 1위 구매공급망관리(SRM) 설루션 기업 엠로[058970]와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고 글로벌 구매공급망관리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설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3사는 설루션 개발을 연내에 완료하고, 2024년부터 고객을 확보해 글로벌 선도 설루션으로 성장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삼성SDS는 지난 3월 엠로 지분을 인수해 구매공급망관리 설루션을 확보한 데 이어, 이번 협력으로 오나인솔루션즈의 글로벌 SaaS 플랫폼과 글로벌 사업망까지 확보하게 됐다.
오나인솔루션즈는 원래 보유했던 플랫폼에 구매공급망관리 설루션까지 추가로 탑재하면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기존 공급망계획(SCP) 설루션과 구매공급망관리 설루션의 유기적 결합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했다.
엠로는 국내 설루션 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할 때 한계로 꼽혔던 글로벌 판매·구축 네트워크를 확보하게 됐다.
삼성SDS는 "공급망 관리는 코로나 팬데믹과 지정학적 위험 증가로 기업 경쟁력의 핵심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각자 다른 강점을 가진 3사가 협력해 공급망 관리를 혁신할 수 있는 설루션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윈-윈-윈' 관계를 구축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redfla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