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벗고 나들이 간다"…백화점 업계, 봄 쇼핑 수요 공략(종합)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오지은 기자 =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고 기온이 오르면서 백화점 업계가 봄맞이 쇼핑 수요 공략을 위한 할인 행사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31일부터 내달 16일까지 봄을 테마로 한 대규모 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들어 23일까지 패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만큼 엔데믹을 맞아 관련 상품 수요가 지속해서 늘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기간 여성·남성 패션 상품과 유·아동, 잡화 등을 10∼50% 할인하고 주말에는 구매 금액별로 상품권 증정 행사를 연다.
31일부터 내달 9일까지는 화장품 행사를 열고 시슬리, 겔랑 등 12개 화장품 브랜드를 선보인다.
또 봄 나들이객을 위해 롯데백화점 소믈리에들이 직접 큐레이션 한 와인과 위스키 등을 150억원 규모로 내놓는다.
신세계백화점은 31일부터 내달 27일까지 '신백페스타'를 연다.
내달 1∼4일에는 구매 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증정하고, 1∼6일에는 바이어가 엄선한 2만여개 특가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모바일 앱에서 판매한다.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열리는 랜더스데이를 기념해 모바일앱 접속 시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10∼16일에는 나이키와 컨버스 등 인기 신발을 저렴하게 내놓는다.
강남점에서는 내달 14일까지 영국 패션 디자이너 스텔라 매카트니와 이탈리아 디자인기업 비앤비가 협업한 가구 팝업 행사를 연다.
현대백화점[069960]은 31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전국 16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통합 할인 행사를 연다.
행사 참여 브랜드 제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상품권을 증정하고, 내달 9일까지는 모바일앱 추첨을 통해 리조트 이용권 등을 증정한다.
판교점에서는 내달 2일까지 올세인츠, 요이츠 등 패션브랜드의 봄 이월 상품을 최대 60% 할인하고 더현대서울에서는 14∼20일 선글라스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의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는 내달 7일 금액별 추가 포인트 적립 행사를 연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최근 마스크 착용 의무가 전면 해제되면서 패션·잡화를 중심으로 고객 수요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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