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파트2 공개 당일 넷플릭스 앱 사용자 최대치 경신(종합)
모바일인덱스 집계 475만…와이즈앱 집계 488만, 11일 532만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 파트2(9∼16회)가 공개되자 국내 넷플릭스 앱 사용자가 역대 최대를 경신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13일 아이지에이웍스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10일 넷플릭스 앱의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 합산 일간 활성 이용자는 474만8천605명으로 집계됐다.
하루 전인 지난 9일 305만1천798명보다 55.6% 뛰어오른 것이다. 일주일 전인 지난 3일(257만4천327명)보다는 84.5% 증가했다.
10일 수치는 아이지에이웍스가 양대 앱 마켓 합산으로 모바일인덱스 분석을 시작한 2020년 5월 이후 가장 많다.
다른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안드로이드+iOS) 5천120만 명을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10일 넷플릭스 앱 사용자 수는 488만 명으로 집계됐다.
지난 9일 331만 명과 비교해 하루 만에 61% 급증한 것이다. 지난 11일에는 이용자가 532만 명으로 더욱 오르며 연일 역대 최대를 경신했다.
이는 파트1(1∼8회)에 열광하며 파트2를 손꼽아 기다렸던 국내외 시청자들이 공개 당일 일제히 '몰아보기'에 나선 것으로 해석된다.
더 글로리 파트1은 끔찍한 학교폭력의 피해자인 문동은(송혜교 분)이 성인이 된 뒤 가해자들을 상대로 차근차근 복수를 준비하는 모습을 담았다. 파트2는 본격적인 복수극을 그려냈다.
이 드라마는 지난해 12월 30일 파트1 공개 직후부터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이달 초까지 누적 시청 시간 1억7천220만 시간을 기록했다.
더 글로리는 파트1 공개 이틀 만에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서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5위를 기록했다. 지난 10일 파트2가 공개된 다음 날에는 곧바로 26개 국가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3위에 오른 뒤 이날은 2위까지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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