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 가격 올리고 멤버십 혜택 줄이고…침체 대비하는 유통업계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원자잿값 압박에다 소비심리 위축 조짐이 보이자 유통업계가 자체브랜드(PB) 가격 인상과 멤버십 혜택 축소 등 자구책을 찾고 있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139480]는 이달 중 PB 노브랜드·피코크 일부 제품 가격을 10%가량 올리기로 했다. 인상 품목은 유제품, 과자류 등으로 알려졌다.
근래 밀가루 가격이 40%, 설탕 가격이 20% 넘게 각각 치솟는 등 원자잿값 인상 압박이 심하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지난해 10∼12월 노브랜드 상품 1천500여개와 피코크 상품 700여개 가격을 동결했지만 더는 버티지 못하고 가격을 인상한다고 설명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급격한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일부 상품에 한해 불가피하게 인상한다"며 "일반상품 대비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상품을 공급할 것"이라고 했다.
올리브영은 지난 3일부터 멤버십 등급별 CJONE 포인트 적립률을 절반가량으로 축소했다.
베이비 올리브, 핑크 올리브 등급은 1.0%에서 0.5%로, 그린 올리브 등급은 1.5%에서 1.0%로, 블랙 올리브, 골드 올리브 등급은 2.0%에서 1.0%로 각각 적립률이 낮아졌다.
올리브영은 멤버십 규모가 확대함에 따라 운영 관리 체계를 개선하기 위해 적립률을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그룹 간편 결제인 쓱페이는 지난달 신세계[004170] 상품권을 쓱페이로 바꿔 아파트 관리비로 납부하는 서비스를 종료했다.
쓱페이 내 카드결제는 가능하지만 신세계상품권, 금융사포인트 전환금, 신용카드 충전금 등 준현금성 충전금으로는 결제할 수 없다. 이벤트 적립금, 신세계 포인트, 제휴사 포인트 적립금 등으로 납부하던 방식도 종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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