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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방, CI 바꾸고 부동산 중개수수료 절반 할인
"CI 교체는 글로벌 스마트홈 시장 진출 겨냥"…스마트 도어록 신제품도 발표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종합 프롭테크(기술 기반 부동산 서비스) 기업인 직방이 CI(기업 통합이미지)를 전면 교체했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22일 서울 서초동 한국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2022 직방 리브랜딩 미디어 데이'에서 새 CI가 자사 슬로건인 '비욘드 홈'(Beyond Home)을 의미한다고 소개했다. CI 교체는 2012년 직방 서비스 출시 이후 처음이다.
그는 집 모양의 아이콘에 타원을 얹어 확장의 의미를, CI 안에 적힌 사명도 기존 한글 '직방'에서 로마자 알파벳 'zigbang'으로 변경해 글로벌 스마트홈 시장 진출 의미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안 대표는 "새로 확장된 직방의 사업 분야에 맞는 최적의 아이덴티티를 개발하고자 했다"며 "주거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프롭테크 대표 기업으로서 그 가치를 계속해서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 CI 발표와 함께 직방은 부동산 중개 수수료 50% 할인 정책과 스마트홈 신제품을 발표했다.
직방은 이날부터 내년 6월까지 직방의 '집 내놓기'를 통해 수도권 아파트를 매도하거나 전·월세 임대물을 내놓는 이용자에게 파트너 공인 중개사가 법정 수수료의 절반만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직방은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세계 최초로 삼성페이에 연동한 스마트 도어록 신제품 SHP-R80을 선보였다.
이는 초광대역(UWB)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스마트폰을 직접 대야 열 수 있었던 NFC 도어록과 달리 삼성페이 디지털키를 발급받은 스마트폰을 지니고 있으면 다가가기만 해도 잠금 해제를 할 수 있다.
앞서 직방은 지난 7월 삼성SDS 홈 IoT(사물 인터넷) 사업 부문을 인수하면서 스마트홈 비즈니스 사업을 강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안 대표는 "직방의 새로운 10년은 부동산 정보 제공 서비스를 넘어 주거 공간의 운영 체제 시대를 여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집을 찾는 경험에서 집에 사는 경험까지 책임지는 프롭테크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ngi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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