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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기로 다독이는 마음…코로나 이후 '향기 치유' 제품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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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기로 다독이는 마음…코로나 이후 '향기 치유' 제품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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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향기로 다독이는 마음…코로나 이후 '향기 치유' 제품 인기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코로나 이후 '향기 치유'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만큼 좋아하는 향을 통해 우울감을 해소하고 기분전환을 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질병관리청 조사 결과 최근 3년간 우울감 경험률이 5.5%→5.7%→6.7%로 증가했는데 다양한 향기 치유 제품이 이런 추세에 따라 매출이 늘어난 것이다.
    13일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에 따르면 이달 1∼10일 니치 향수 브랜드 딥티크와 바이레도의 홈 프래그런스 라인은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20.4%, 28.1% 증가했다.
    향수 중심으로 사용되던 향기 관련 제품은 향초, 디퓨저, 룸 스프레이, 차량용 방향제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
    딥티크의 홈 프래그런스 라인 중 베스트셀러 제품인 차량용 방향제는 통풍구에 고정해 공기가 리필을 통과하면서 발향하도록 하는 제품이다.




    바이레도는 브랜드 특유의 검은색 유리 용기에 담긴 향초를 선보인다.
    향수 특유의 톱노트, 미들노트, 베이스노트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태우지 않고 공간에 두는 것만으로도 향기를 맡을 수 있다.
    특히 향초를 태울 때 느낄 수 있는 따뜻함과 포근함에 가을∼겨울철 인기가 높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실내용 방향제품은 긴장을 완화하고 따뜻함을 전달하는 등 기분전환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가 찾고 있다"며 "많은 향을 한꺼번에 맡으면 예민한 후각이 빨리 피로를 느낄 수 있어 은은하고 편안하게 발향하는 제품을 선택하고 자주 환기를 시켜주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롯데백화점도 코로나 이후 힐링 아이템으로 향기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었다고 밝혔다.
    지난달 롯데백화점 향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가량 신장했다.
    이처럼 향기 제품을 개인의 개성을 드러낼 뿐 아니라 마인드 테라피 아이템으로 활용하는 트렌드가 확산하자 롯데백화점은 다양한 니치 향수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5월 지하 1층에 '니치 퍼퓸관'을 열고 프리미엄 향수 브랜드를 선보였고 지난 9월에는 '메모', '엑스니힐로', '메종쥬' 등 8개 브랜드 향수 브랜드를 론칭하는 등 향기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현대백화점[069960]도 지난 한 달간 향수 매출이 전년 대비 54.5% 증가했다고 밝혔다.
    향수는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 수요가 높아지는 데다 크리스마스 등을 앞두고 선물로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최근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인기 브랜드인 '탬버린즈'와 '논픽션'을 판교점에 론칭하기도 했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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