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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아, 전화·화상 등 서비스 채널 확대…친환경 활동도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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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아, 전화·화상 등 서비스 채널 확대…친환경 활동도 강화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이케아 코리아는 내년 8월까지 매장뿐 아니라 전화와 화상 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에서 자사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14일 밝혔다.
또 레스토랑에서 식물성 메뉴 비중을 늘려나가고 전기차 배송을 확대하는 등 친환경 활동도 강화한다.
이케아 코리아는 이날 이케아 광명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 회계연도(2022년 9월∼2023년 8월) 비즈니스 전략을 이같이 발표했다.


이케아 코리아는 다양한 접점에서 자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화, 채팅, 온라인 화상 서비스 등 원격 채널에서 상담부터 결제까지 가능하게 하고 인테리어에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매장뿐 아니라 원격 채널로 확대한다.
또 기업, 소상공인 등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B2B(기업 간 거래) 서비스인 '이케아 포 비즈니스(IKEA for business)'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케아 코리아는 국내 주거 문화를 반영한 홈퍼니싱 솔루션도 선보인다.
신규 브랜드 캠페인인 '집은, 해냄.'을 전개해 다양한 수납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중고 제품 거래를 강화하고 이케아 레스토랑의 식물성 메뉴 비중을 42%까지 늘리는 한편 전기차 배송을 60%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 밖에 '기후안심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2030년까지 국내 재생 에너지 투자에도 나선다.
프레드릭 요한손 이케아 코리아 대표는 "이케아 코리아는 새로운 회계연도(2022년 9월∼2023년 8월)를 옴니채널 강화 '도약의 해'로 삼고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통해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케아 코리아는 지난 회계연도(2021년 9월∼2022년 8월) 기준 6천18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발표했다. 이는 직전 회계연도보다 10% 감소한 실적이다.
또 지난 회계연도 이케아 코리아 매장 방문자 수는 총 6천682만명으로 집계됐고, 온라인 매출은 직전 회계연도 대비 12%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케아 코리아는 지난 회계연도에 가구 배송 차량의 30%를 전기차로 전환했고 이케아 레스토랑 메뉴의 25%를 식물성 메뉴로 선보였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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