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수제맥주 수출 확대…올해 100만달러 목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편의점 수제 맥주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면서 수출물량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GS리테일[007070]은 올해 수제 맥주 수출액 목표를 100만달러로 정했다고 3일 밝혔다.
GS리테일은 2019년 수제 맥주 '광화문'을 대만에 3만달러어치(3만8천캔) 처음 수출해 현지 편의점에서 한 달 만에 '완판' 시켰다.
이후 2020년 9만달러(6종), 지난해 34만달러(13종)에 이어 올해는 상반기에만 56만달러(15종)를 수출하는 등 매년 수출금액과 제품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수출 초기에는 아시아권 위주로 제품을 소개했지만, 올해는 독일과 프랑스, 스위스, 호주 등 13개국까지 수출국도 확대됐다.
GS리테일은 또 수제 맥주 외에도 700여가지의 상품을 수출하고 있는데 2025년까지 50개국에 2천만달러어치를 수출하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김은주 GS리테일 수출입파트장은 "GS리테일의 수제 맥주가 맥주의 본고장인 유럽에까지 수출되며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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