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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회복에 집밥 대신 외식에 지갑 연다…외식상품권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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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회복에 집밥 대신 외식에 지갑 연다…외식상품권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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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상 회복에 집밥 대신 외식에 지갑 연다…외식상품권 인기"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장기간 계속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일상 회복에 한 발짝 더 다가가면서 그간 '집밥'에 지친 사람들이 외식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특히 재택근무와 원격수업 등으로 삼시세끼 가족의 끼니를 챙겨야 했던 40∼50대 여성들이 외식에 지갑을 활짝 열고 있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은 최근 한 달(4.19∼5.18)간 외식상품권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항목별로는 중식과 일식 상품권 판매량이 151% 증가해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고, 상대적으로 고가인 뷔페 상품권 판매도 29% 늘었다.
    이 기간 40∼50대 여성의 외식상품권 구매량이 58% 늘어 전체 판매량 증가를 이끈 것으로 조사됐다.
    40∼50대 여성들은 중식·일식 상품권(211%)과 뷔페 상품권(53%)도 평균치보다 더 많이 구매했다.
    반면 거리두기 장기화 속에 집밥 트렌드가 자리 잡으면서 수요가 몰렸던 식자재 판매량은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보였다.
    같은 기간 쌀(3%)과 김치(8%), 기타반찬류(4%) 판매는 소폭 증가하는 데 그쳤고 조미료·양념(2%)도 판매량이 비슷했다.
    집밥 수요 증가 속에 인기를 끌었던 밀키트 판매량도 9% 늘어나는 데 그쳤다.
    G마켓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2년 넘게 주로 집에서 끼니를 해결해온 사람들이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외식 생활에 나서고 있다"며 "이런 분위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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