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3,999.13

  • 91.46
  • 2.24%
코스닥

916.11

  • 22.72
  • 2.42%
1/7

짜장면 먹는다는 '블랙데이'에 중식당 매출 늘었다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짜장면 먹는다는 '블랙데이'에 중식당 매출 늘었다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짜장면 먹는다는 '블랙데이'에 중식당 매출 늘었다
    삼성카드, 이달 14일 중식당 매출 분석 결과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선물을 받지 못한 솔로들이 짜장면을 먹는다는 블랙데이(4월 14일)에 중식당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삼성카드가 고객 카드 이용 실태를 조사해보니 올해 블랙데이에 중식당 매출은 블랙데이 전주(4월 5~9일) 대비 13% 증가했다.
    블랙데이에 20대 남성의 중식당 이용액은 전주 대비 22% 증가해 전 소비층 가운데 가장 많이 늘었다. 20대 여성은 15% 가까이 증가했다.
    반면 블랙데이에 30대 여성의 중식당 이용액은 9% 증가하는 데 그쳐 전 소비층에서 블랙데이의 영향을 가장 적게 받는 것으로 분석됐다.
    일반적으로 중식당 매출의 절반 이상이 짜장면과 짬뽕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블랙데이에 짜장면을 먹은 솔로 20대 남성이 늘었음을 알 수 있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카드 매출액은 밸런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 등 특별한 기념일에 변화가 많다"면서 "이는 그만큼 업계 마케팅의 효과도 있지만 이미 우리 사회 속에 이런 기념일들이 자리 잡고 았다는 의미로, 블랙데이도 마찬가지인 셈"이라고 말했다.
    president2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