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32.96

  • 15.88
  • 0.66%
코스닥

693.70

  • 4.05
  • 0.59%
1/3

애드테크 전문기업 모비데이즈, 6월 코스닥 스팩 합병 상장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애드테크 전문기업 모비데이즈, 6월 코스닥 스팩 합병 상장



(서울=연합뉴스) 이미령 기자 = 애드테크(IT를 접목한 광고기술) 전문기업 모비데이즈가 6월 코스닥시장에 입성한다.
모비데이즈는 6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하나금융17호스팩[363260]과 합병을 통해 상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4년 설립된 모비데이즈는 실시간 경매(Real Time Bidding·RTB)와 애드테크, 동영상과 모바일 광고 주력의 3세대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회사는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자체 애드테크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구글, 카카오[035720], 네이버, 메타 등 빅테크 업체들과 파트너십도 구축했다고 강조했다.
2020년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작년 영업이익은 100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58.7% 증가했다.
향후 자사 애드테크 기반의 데이터거래소 등 신사업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하나금융17호스팩과 모비데이즈의 합병 비율은 1대 14.465다.
합병기일은 내달 17일이다. 합병 신주는 6월 8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alread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