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미국 컨슈머리포트 '최고의 세탁기·건조기 세트' 선정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LG전자[066570]가 미국의 대표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의 '세탁기·건조기 세트' 평가에서 전 부문 1위를 석권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는 최고의 세탁기·건조기 세트로 드럼·통돌이·교반식 등 3개 분야에서 모두 LG전자의 세탁기·건조기 세트 제품을 선정했다.
특히 드럼세탁기·건조기 세트, 통돌이세탁기·건조기 세트 분야에서는 LG전자 제품이 각각 1~3위를 차지했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전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들을 실제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설문과 자체 테스트를 기반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긴다.
이번 평가에서 세트 종합 점수 88점으로 1위를 차지한 LG전자 드럼세탁기(모델명 WM9000HVA)와 건조기(모델명 DLEX9000V) 세트에 대해 컨슈머리포트는 "이상적인 조합"이라고 평가했다.
이 제품의 드럼세탁기는 세탁 성능과 에너지·물 효율, 진동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탁월'(Excellent) 평가를 받았고 건조기는 저소음과 내구성, 고객 만족도 항목에서 탁월 등급을 받았다.
앞서 LG전자는 올해 초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2022년 최고의 세탁기' 평가에서도 드럼세탁기와 통돌이세탁기, 교반식세탁기 3개 부문 모두 1위를 차지했고, 건조기 역시 전기식·가스식 모두 1위 제품에 선정된 바 있다.
LG전자는 미국 등 해외 주요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에 힘입어 지난해 생활가전 사업에서만 약 27조원의 매출을 올리며 처음으로 미국 월풀을 제치고 생활가전 시장 글로벌 1위에 올랐다.
kc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