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하이솔루스, 글로벌 수소산업 연합체 가입…"파트너십 강화"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수소연료탱크 전문기업 일진하이솔루스[271940]는 글로벌 수소산업 생태계 연합체 '하이존 제로 카본 얼라이언스'에 최근 공식 가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연합체는 수소 생산과 유통, 수소 상용차 제조, 수소 사업 파이낸싱 등 수소 생태계 전 부문을 아우르는 글로벌 기업 10개사로 구성된 전략적 협의체이다.
연합체 가입사인 수소 동력 중형트럭 기업 '하이존 모터스'는 2025년까지 수소 상용차 규모를 4만대로 확장할 계획인데, 일진하이솔루스는 이 회사에 수소저장탱크 약 500개를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홍상 일진하이솔루스 대표는 "수소 경제의 혁신을 만들어가는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모빌리티용 저장시스템과 수소 튜브 트레일러 공급을 통해 전 세계 수소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연합체 가입사 중 유일한 수소 저장 솔루션 제공업체로, 이번 가입을 통해 글로벌 기업들과 수소 산업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일진하이솔루스는 2014년 현대자동차[005380]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투싼 수소전기차에 연료탱크를 공급한 데 이어 2018년부터 수소전기차 넥쏘에도 연료탱크를 전량 공급하고 있다.
kc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