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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누구, KB국민은행 간편뱅킹앱 '리브'에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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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누구, KB국민은행 간편뱅킹앱 '리브'에 적용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KB국민은행과 손잡고 자사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를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의 간편 뱅킹앱 '리브'에 음성으로 이용하는 AI 뱅킹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26일 밝혔다.
리브를 Z세대 특화 금융 플랫폼으로 고도화하려는 취지다.
이를 위해 SKT는 리브앱에 잔액 조회나 송금 등 음성을 통한 금융 서비스는 물론, 날씨, 감성대화, 백과사전 등 누구의 다양한 AI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리브'앱만을 위한 별도의 음성호출 명령어와 텍스트 음성변환 기술을 적용해 앱 서비스에 캐릭터를 부여하고 고객들이 '리브'앱 서비스에 좀 더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SKT 유영상 MNO사업대표는 "SKT는 다양한 비즈니스에 '누구'를 적용함으로써 고객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AI를 만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와의 협업을 통해 '누구' 생태계를 지속해서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B국민은행 성채현 개인고객그룹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KB국민은행도 AI 기반의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Z세대 고객을 위한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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