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힙플레이스 맛집'과 협업…MZ세대 겨냥 상품 출시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편의점 GS25는 '힙플레이스'(hip place·개성 있는 명소)로 손꼽히는 인기 맛집들과 손잡고 협업 상품을 선보이는 '힙플레이스 입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MZ세대(1980~2000년대생) 사이에서 힙플레이스 방문이 일종의 문화처럼 유행하자 이를 겨냥한 상품을 개발하는 것이다.
GS25는 이 프로젝트의 첫 번째 결과물로 프리미엄 수제 버거 전문점 '다운타우너'와 함께 개발한 자체 브랜드(PB) 스낵 '유어스다운타우너×스윙칩'을 출시했다.
MZ세대가 많이 찾는 다운타우너의 인기 메뉴인 '스파이시 치폴레 프라이즈'의 비법 양념을 스윙칩에 적용한 상품이다.
GS25는 다른 맛집들과 협업해 추가로 제품을 내놓을 계획이다.
luc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