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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BTS 세트메뉴 글로벌 판매 시작…미 전역에 TV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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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BTS 세트메뉴 글로벌 판매 시작…미 전역에 TV 광고
12개 나라서 'BTS 밀' 먼저 시판…50개국으로 늘려 한정 판매
세트메뉴 소스에는 한글 병기…'BTS 효과'로 매출 확대 구상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글로벌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가 방탄소년단(BTS)과 손잡고 만든 세트 메뉴 판매를 시작했다.
맥도날드는 26일(현지시간) 미국을 비롯해 12개 나라를 시작으로 한정판 'BTS 밀'(Meal)을 출시했다고 CNN 방송 등이 보도했다.
BTS 세트 메뉴는 치킨 맥너겟 10조각, 감자튀김, 콜라로 구성됐다.
한국의 인기 레시피에서 착안한 스위트 칠리소스와 케이준 디핑 소스도 메뉴에 포함됐고, 소스 덮개에는 영문과 함께 '스위트 칠리', '케이준'이라는 한글이 새겨졌다.
이 메뉴는 이날 미국 전역 매장에서 판매에 들어갔으며 6월까지 50개 나라에 선보일 예정이다.



맥도날드가 유명 연예인과 손을 잡고 글로벌 세트메뉴를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맥도날드는 지난해 미국 시장에서 힙합 스타 트래비스 스콧 등과 함께 세트 메뉴를 출시해 성공을 거둔 바 있다.
맥도날드는 막강한 팬덤을 구축한 BTS의 인기를 등에 업고 매출을 끌어올리겠다는 구상이다.
맥도날드 미국 마케팅·디지털 고객서비스 책임자 모건 프래틀리는 "'BTS 밀' 출시 계획을 발표한 뒤 전 세계 팬들의 열정과 기대를 본 것은 놀라운 일이었다"며 BTS 세트 메뉴 출시와 연계한 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이날 미국 전역에 'BTS 밀'을 홍보하는 TV 광고를 송출했다.
이 광고는 방탄소년단이 최근 발표한 신곡 '버터'를 배경 음악으로 깔고 7명의 멤버들이 세트 메뉴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만들어졌다.
맥도날드는 BTS 상징색인 보라색을 활용해 모자, 후드티, 목욕가운, 양말, 샌들 등의 기획 상품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BTS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만든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 쇼핑 앱을 통해 판매된다.
또 맥도날드 미국 법인은 자체 앱을 통해 BTS의 무대 뒤 모습을 담은 디지털 콘텐츠를 미국 고객에게 4주 동안 차례로 공개하는 방식으로 'BTS 밀' 판촉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jamin7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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