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폐기로' LG 모바일, 작년 4분기 적자 2천485억원으로 확대
"판매 부진에 칩셋 공급 차질 겹쳐"…연간적자는 8천412억원으로 축소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LG전자의 모바일 사업이 지난해 4분기까지 23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 LG전자가 매각까지 검토 중인 모바일 사업은 지난해 들어 3분기까지 줄어들던 적자 폭이 4분기에 다시 확대됐다.
LG전자는 29일 모바일 사업을 담당하는 MC사업본부가 매출액 1조3천850억원, 영업손실 2천48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23분기 연속 적자로, 전년 동기 3천322억원보다는 적지만 이전 분기 1천484억원보다 늘어난 것이다.
MC사업본부의 올해 분기별 적자는 1분기 2천378억원, 2분기 2천65억원, 3분기 1천484억원으로 꾸준히 줄었으나 4분기 들어 다시 늘어났다.
이에 따라 MC사업본부는 지난해 전체 매출 5조2천171억원, 영업손실 8천412억원을 나타냈다.
매출은 전년 5조9천700억원보다 감소했으나, 영업손실도 전년 1조100억원보다 줄어 1조원을 밑돈 결과다.
LG전자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판매가 감소하고 4G 스마트폰에 탑재하는 칩셋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매출액과 손익이 영향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MC사업본부는 지난해 상반기 매스 프리미엄 제품 벨벳을 선보이면서 라인업에 변화를 꾀하고, 하반기에는 익스플로러 프로젝트 첫 제품으로 윙을 선보였으나 모두 흥행에 실패했다.
최근에는 차세대 폼팩터 제품으로 롤러블을 준비하고 있으나 구체적인 출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다.
결국 이달 20일 LG전자는 모바일 사업의 축소와 매각, 유지 등 모든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발표했다.
LG전자는 향후 MC사업본부의 사업계획에 대해 "현재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사업 운영 방향을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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