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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금부터 냉장고·주택까지…편의점 고가 설 선물 '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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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금부터 냉장고·주택까지…편의점 고가 설 선물 '불티'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설 명절을 앞두고 편의점에서 선보인 순금, 가전제품 등 고가 선물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26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5~24일 귀금속 선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설 연휴 18일 전까지 20일간) 대비 13배 늘었다.
특히 지난 8일 출시한 황금 소 코인 10돈·5돈·3돈 상품은 3일 만에 완판됐다. 이는 총 5천 돈, 16억 원어치다.
이들 상품이 인기를 끈 것은 금이 상대적으로 안전한 투자 수단으로 여겨졌기 때문이라고 GS25는 설명했다.
또 다이슨 무선 청소기, 애플 에어팟 프로, 삼성 그랑데 건조기 등 생활 가전제품도 5배 더 팔렸다. 핑 G425 맥스 골프 드라이버를 비롯한 스포츠용품 매출도 3배 늘었다.
GS25 관계자는 "선물 수요도 있겠지만 평소 가지고 싶었던 물건을 사는 경우가 늘어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GS25는 지난 19일 LG전자와 삼성전자의 노트북, 냉장고 등 전자제품 57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14K 금, 각종 천연석 등으로 만든 마스크 줄은 물론 약 2천 돈 물량의 황금 소 코인 3종을 추가 판매한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지난 1~24일 디지털 가전제품 매출이 지난해 동기(설 연휴 18일 전까지 24일간) 577.9% 급증했다.
CU는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냉장고와 크리스탈 초고화질(UHD) TV, SK매직 식기세척기 등 총 30종의 가전 상품을 팔고 있다.
CU 관계자는 "편의점에서 찾기 어려웠던 가전제품 수요가 매우 높아졌다"며 "코로나19로 인한 보복 소비, 비대면 소비의 확산이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고 풀이했다.
앞서 CU의 설 선물 가운데 최고가인 1천595만 원짜리 복층 고급형 이동주택 상품이 충남 보령에 사는 김모(56) 씨에게 팔리기도 했다.
세븐일레븐에서는 지난 4~25일 드라이버와 아이언 세트 등 골프용품 매출이 지난해 추석 시즌(추석 연휴 17일 전까지 22일간) 대비 44% 증가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골프 비수기인 겨울철인데도 관련 용품 수요가 늘었다"면서 "설 연휴까지 2주가량 남은 만큼 판매가 더 많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 110만 원대의 접이식 러닝머신이 20여 개 팔리는 등 스포츠 가전도 인기를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마트24에서는 총 380돈, 11억 원어치의 순금이 판매됐다.
지난 18일 예약판매를 시작한 285만 원대의 골드바 10돈 세트는 345개, 골드바 1돈 상품은 240개 팔렸다.
안마의자를 포함한 생활 가전제품과 한우, 와인 등 고가 신선식품의 판매도 호조를 보였다.
yd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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