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간식은 이제 딸기 샌드위치"…편의점 경쟁 '후끈'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편의점이 겨울철 인기 상품인 딸기 샌드위치를 두고 예년보다 이른 경쟁에 돌입했다.
국내 편의점 대표 3사 중 하나인 CU는 16일 서울우유와 손잡고 '서울우유 딸기샌드'를 출시했다.
국내산 설향 딸기에 우유크림를 더해 달콤한 생딸기와 진한 크림의 풍미가 조화를 이룬다고 CU는 소개했다.
서울우유로 만든 우유크림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상품 포장에 서울우유의 트레이드마크인 우유 방울 무늬를 넣었다.
CU는 올해 딸기 샌드위치 출시 시기도 작년보다 보름가량 앞당겼다. 딸기 출하가 재배 기술 발달 등으로 빨라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하지만 다른 업체와의 경쟁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GS25는 이미 지난 11일부터 딸기 샌드위치 예약 판매를 개시했다. GS25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인 '더팝'에서 예약한 뒤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아가는 방식이다. 12월부터는 예약 없이 매장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G25는 조기 출시를 위해 11월 한 달은 유럽 품종 딸기를, 내달부터는 설향 품종을 사용한다.
또 해태제과와 협업해 '후렌치파이 딸기잼 샌드위치', '딸기 통통 타르트', '딸기 크로와상 샌드위치', '딸기 오픈 샌드위치' 등 관련 상품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1일 '리얼딸기샌드'라는 이름으로 딸기 샌드위치 제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설향 딸기에 연유 생크림을 얹어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한 상품이다.
이마트24도 관련 제품 출시를 준비 중이다.
편의점 업체들이 이처럼 딸기 샌드위치 제품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겨울철 매출에 큰 영향을 주고 있어서다. 특히 편의점을 주로 이용하는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 품목이어서 이 제품을 사러 갔다가 다른 제품도 구매하는 동반 매출 효과를 낸다.
GS25에서는 2015년 이후 딸기 샌드위치 제품의 판매량이 1천500만개를 넘었다. CU에선 최근 3년 동안 매년 2배 이상의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유가희 상품기획자(MD)는 "딸기 샌드위치는 대표적 겨울 간식인 호빵, 군고구마에 버금가는 탄탄한 마니아를 확보한 겨울철 인기 상품이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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