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프로그램 5편 제작…5일~12월3일 유튜브채널 실시간 방송
(서울=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한국과학창의재단은 국민 여가생활과 밀접한 과학놀이 상품 개발과 과학문화 관심도 제고를 위해 온라인 과학여행 프로그램 '여과(科)생활'을 제작, 유튜브 채널로 5차례 실시간 방송한다고 5일 밝혔다.
![](http://img.yna.co.kr/etc/inner/KR/2020/11/04/AKR20201104186800017_01_i.jpg)
'여과(科)생활'은 이날부터 12월 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과학창의재단 유튜브 채널 '사이언스 프렌즈'에서 5차례 실시간 방송된다.
과학창의재단은 과학여행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상반기에 국내 이색 과학여행 아이디어를 공모, 경북·경기·제주·대전·전북 등 여행지 5곳을 선정해 과학전문가들과 함께 여행하며 과학을 주제로 토론하고 체험하는 영상을 완성했다.
5편은 ▲ 자연과 과학의 조화로움 속에서 휴식하는 과학여행(경북 영주·예천) ▲ 일상생활 속 에너지를 찾아 떠나는 과학여행(경기 과천, 의왕) ▲ 연인·친구와 함께 즐기는 과학여행(제주) ▲ 아이와 함께 탐구하며 즐기는 과학여행(대전) ▲ 아마추어 무선통신(HAM) 및 레트로 감성을 찾는 과학여행(전북 김제) 등이다.
온라인 실시간 방송은 스튜디오에서 사회자와 전문가들이 VCR을 시청하며 여행지에 담긴 과학적 원리를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온라인 과학여행 프로그램 및 유튜브 실시간 방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과학창의재단 누리집(www.kofac.re.kr)과 사이언스올(www.scienceal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citec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