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스덕후 모여라…LG TV, 영국서 "차세대 게임기에 최적" 호평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LG전자[066570] 유기발광다이오드(올레드·OLED) TV가 영국에서 콘솔 게임에 최적화된 TV로 주목받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T3는 최근 LG전자의 올레드 TV인 LG CX 시리즈를 '플레이스테이션5를 위한 최고의 TV'로 꼽았다.
플레이스테이션은 가장 인기 있는 콘솔 게임기 가운데 하나로 올 연말에는 플레이스테이션5 출시가 예정돼 있다.
플레이스테이션5를 비롯한 차세대 콘솔 게임기에는 현실과 가장 가까운 영상을 구현하는 것으로 알려진 '레이 트레이싱' 등의 기술이 탑재된다.
T3는 이러한 게임기의 새로운 성능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이에 걸맞은 게이밍 TV가 필요하고, 이를 충족할 "최고의 TV가 바로 LG CX"라고 언급했다.
특히 LG 올레드 TV는 T3 전체 제품 순위에서도 최상위 모델로 꼽히고 있으며 성능 대비 가격도 저렴하다고 설명했다.
앞서 영국 TV 리뷰 전문 매체 HDTV테스트와 미국 IT 매체 AVS포럼 또한 LG 올레드 TV를 "진정한 게임 체인저", "게이머들이 꿈꿔온 스크린"이라고 극찬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달 국내 시장에서도 48형 올레드 TV(모델명 48CX)를 출시했고, 3차 예약 판매 물량이 1분 만에 소진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acui72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