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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10년 간 여의도 5배 면적에 나무 50만 그루 심어
'태양의 숲' 캠페인 10주년…묘목은 태양광 에너지로 키워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한화그룹은 사회공헌 활동인 '태양의 숲' 캠페인으로 10년 간 여의도 면적의 약 5배에 달하는 면적에 나무 50만 그루를 심었다고 10일 밝혔다.
태양의 숲 캠페인은 한화그룹이 2011년 사회적 기업 트리플래닛과 협업해서 시작한 기후변화 대응·친환경 활동으로, 올해 10주년을 맞았다.

한화는 2012년 몽골 토진나르스 사막화를 방지하기 위해 조성한 숲을 시작으로 국내와 중국 등에 현재까지 총 7개 숲을 조성했다. 숲들의 면적을 모두 더하면 133만㎡로 여의도의 4.6배 수준이다.
태양의 숲에 심는 묘목은 태양광 양묘장에서 키워지는 게 특징이다.
일반 묘목장에서 묘목을 키울 때는 전기를 사용하며 탄소를 배출하는데, 태양광 양묘장은 태양광 에너지로 키우기 때문에 더욱 친환경적이라고 한화는 설명했다.
조성된 숲은 사막화를 방지하고 수질·대기를 정화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몽골에서 사막화 때문에 고향을 떠났던 주민들이 한화의 숲 조성 이후 다시 돌아와 산림을 관리하며 살고 있다고 한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태양의 숲 캠페인은 세계 기업 중 최초로 2011년 유엔사막화방지협약 총회에서 모범사례로 소개됐다. 2018년에도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 관련 파트너십 모범사례로 소개됐다.
한화 태양의 숲 캠페인 10주년 동영상
[유튜브 한화 제공]
한화는 올해는 캠페인 10주년을 맞아 국내 수도권에 8호숲을 조성할 계획이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유튜브, 가상 숲 키우기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비대면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박지영 한화커뮤니케이션위원회 상무는 "코로나19로 기후 변화 대응과 생태계 보호 등 환경에 대한 주제가 더욱 중요해졌다"며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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