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강자' 팔도비빔면에 오뚜기 진비빔면·농심 칼빔면 도전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대표적인 여름 메뉴인 비빔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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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비빔면 시장에서 절대 강자는 팔도비빔면이다.
팔도비빔면은 1984년 출시됐고, 지난해까지 35년 동안 14억개가 판매되며 6천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지난해 팔도비빔면 판매량은 2018년 대비 15% 늘어난 1억1천500만개로, 비빔면 시장에서 64.5%의 점유율을 기록했다고 팔도는 설명했다.
팔도비빔면은 지난달 말에는 스포츠 브랜드 FCMM과 공동으로 한정판 '팔도비빔면 티셔츠'를 선보였고, 팔도비빔면의 중량을 20% 늘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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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는 오뚜기 진비빔면의 도전이 거세다.
지난 3월 23일 출시된 진비빔면은 출시 2개월만에 판매량 2천만개를 넘어섰다고 오뚜기는 설명했다.
'진비빔면'은 태양초의 매운맛에, 타마린드 양념소스의 새콤함을 살렸고, 기존에 메밀비빔면보다 중량을 20% 늘린 게 강점이라고 오뚜기는 설명했다.
농심은 지난 4월 13일 '칼빔면'을 출시했다.
칼빔면은 칼국수 면발과 김치 비빔소스를 활용해 기존 비빔면 제품들과 차별화했다는 게 농심의 설명이다.
칼빔면은 지난 2개월 동안 총 900만개 판매됐다.
농심은 칼빔면 외에도 찰비빔면, 도토리쫄면, 둥지냄면 비빔 등 총 4종의 비빔면을 생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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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sus7864@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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