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ZTE, 중국 최초의 5G 메시지 전송하는 차이나 모바일 지원
(선전, 중국 2020년 4월 10일 PRNewswire=연합뉴스) 모바일 인터넷용 통신, 기업 및 소비자 기술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굴지의 기업 ZTE Corporation(0763.HK / 000063.SZ)이 오늘 중국 항저우에서 GSMA UP2.4 표준을 기반으로 중국 최초의 5G 메시지를 전송하는 차이나 모바일(China Mobile) 저장성 지점을 지원했다. 이로써 차이나 모바일은 5G 메시지센터(5GMC)를 실행한 중국 최초의 통신사가 됐다.
차이나 모바일의 5G 메시지는 2020년 6월 말까지 상업적 이용에 들어갈 전망이다. 이로써 중국에서 5G 메시지가 상업적 이용에 이르기까지 공식 카운트다운이 시작됐다.
이 첫 5G 메시지는 5G 메시지 시스템과 챗봇 또는 기존 네트워크 장비 간에 상호연결을 실현했고, 사진, 영상, 위치 및 파일 같은 풍부한 미디어 메시지의 점간(point-to-point) 전송을 실행했다.
MAAP 플랫폼을 통해 단말기와 신세대 산업 애플리케이션 챗봇 간의 통신이 실행된다. 그에 따라 단말기 사용자의 멀티미디어 서비스 경험이 크게 향상되고, 5G 메시지의 상업적 이용이 가속화된다.
차이나 모바일 저장성 지점은 차이나 모바일의 첫 5G 메시지 시범 유닛이다. ZTE가 구축한 차이나 모바일 저장성 지점의 5GMC 시스템은 완전한 클라우드 기반 NFV 아키텍처와 내장 경량 솔루션을 채택했다.
5GMC 시스템은 2G/3G/4G 단문 메시지와의 하향식 호환성 외에도 개선된 메시지와 사업 메시지, 그리고 풍부한 미디어 메시지, 카드 메시지 및 챗봇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단문 메시지 업그레이드를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5G 메시징 서비스도 제공한다.
그 결과, 5G 단말기 이용자와 산업 이용자는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메시지 창에서 검색, 대화, 상호작용 및 결제 같은 원스톱 서비스를 체험하고, 이를 통해 통신사와 제3자 애플리케이션에 바로 접근할 수 있다.
ZTE는 오랫동안 차이나 모바일의 5G 메시징 서비스에 전념해왔다. 세계 굴지의 메시징 서비스 공급업체인 ZTE는 국제 5G 메시징 표준의 확립을 선도 및 촉진하고자 차이나 모바일과 긴밀하게 협력해왔다. 한 예로, ZTE는 차이나 모바일이 세계 최초로 GSMA UP 인증을 획득하는 데 일조하고, 중국의 3대 통신사를 위해 5G 메시지 상호 연동 테스트를 시행함으로써 5G 메시지 개발을 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했다.
ZTE는 소비자, 통신사, 기업 및 공공 부문 고객에게 첨단 통신 시스템, 모바일 장치 및 기업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 통신과 정보기술 부문이 통합하는 가운데, ZTE는 회사 전략의 일환으로 우수성과 가치를 제공하는 포괄적인 통합 E2E 혁신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홍콩과 선전 증권거래소(H 주식 코드: 0763.HK / A 주식 코드: 000063.SZ)에 상장된 ZTE의 제품과 서비스는 16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다.
ZTE는 현재까지 유럽, 아시아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MEA)를 포함한 주요 시장에서 46건의 상용 5G 계약을 체결했다. ZTE는 연간 매출의 10%를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으며, 국제 표준 개발 조직으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미디어 문의:
Margaret Ma
ZTE Corporation
전화: +86 755 26775189
이메일: ma.gaili@zte.com.cn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410/2774271-1
출처: ZTE Corporatio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