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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리바트 "친환경 캠페인 7개월 만에 스티로폼 6.8t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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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리바트 "친환경 캠페인 7개월 만에 스티로폼 6.8t 절감"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현대리바트는 지난해 7월부터 7개월간 '스티로폼(발포폴리스티렌) 사용 제로화' 캠페인을 벌인 결과 포장 폐기물인 스티로폼을 23만개, 약 6.8t 절감했다고 24일 밝혔다.
스티로폼 6.8t은 서울시민 7천240명이 1년간 배출하는 스티로폼 폐기물과 맞먹는 규모라고 현대리바트는 설명했다.
현대리바트는 이전까지 주방 가구나 붙박이장 등 일부 가구 배송 시 제품 모서리 보호나 빈 곳을 채우는 완충재로 스티로폼을 사용해 왔다.
하지만 과도한 일회용품 사용에 따른 환경오염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자 지난해 7월부터 100% 재생 종이로 만든 친환경 완충재 '허니콤'을 제작해 사용 중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단순히 허니콤 사용에 그치지 않고, 가구 배송에 사용한 허니콤을 수거해 이상이 없는 제품은 재사용하고, 파손된 완충재는 재활용하는 '순환 경제 모델'을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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