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81.37

  • 11.90
  • 0.46%
코스닥

766.44

  • 2.56
  • 0.34%
1/3

경제력 갖춘 60대, 온라인 쇼핑 '큰손'으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경제력 갖춘 60대, 온라인 쇼핑 '큰손'으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60대 이상 고객이 온라인 쇼핑의 큰손으로 떠올랐다.
위메프는 올해 11월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60대와 70대 고객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4%와 54% 급증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40대 고객 매출은 16% 신장하는 데 그쳤다.
거래액 상위 100위 제품 가운데 디지털·가전 상품 가짓수도 지난해 11개에서 올해 29개로 크게 늘었다.
특히 60대가 가장 많은 돈을 쓴 제품 2위에 젊은 세대의 전유물로 인식돼온 아이패드가 이름을 올렸다.
남성 온라인 쇼핑족도 크게 늘었다. 남성 고객 매출은 전년 대비 41% 증가해 여성 고객 매출 신장률(7%)을 큰 폭으로 뛰어넘었다.
남성 고객은 스킨케어와 건강식품, 닭가슴살 등 자기 관리 제품을 많이 구매했다.
20대 고객들은 뷔페나 워터파크 입장권, 필라테스 수강권 등 기존에는 오프라인에서 주로 결제하던 제품을 대거 구매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