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 8.70
  • 0.21%
코스닥

915.20

  • 4.36
  • 0.47%
1/2

페이스북, 새 회사 로고 공개…인스타그램·왓츠앱에도 적용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새 회사 로고 공개…인스타그램·왓츠앱에도 적용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페이스북, 새 회사 로고 공개…인스타그램·왓츠앱에도 적용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기업 페이스북이 4일(현지시간) 새로운 회사 로고를 공개했다고 CNN과 CNBC 방송이 보도했다.
    새 로고는 새로운 폰트(글꼴)가 적용된 'FACEBOOK'으로, 영문 대문자만으로 구성된 단순한 디자인이다. 글자 색상이 파랑에서 자주, 빨강, 오렌지, 초록으로 변하는 게 특징이다.
    이들 색상은 각각 이 회사의 다른 제품 브랜드를 상징하는 것이다. 파랑은 페이스북, 초록은 왓츠앱, 자주와 빨강, 오렌지는 인스타그램에 해당한다.
    CNN은 로고 변경이 소비자들에게 페이스북이 보유한 각종 앱(응용 프로그램)을 좀 더 또렷하게 각인하려는 노력의 하나라고 풀이했다.
    중도 성향의 싱크탱크 퓨가 실시한 최근 조사에서 미국인의 29%만이 인스타그램과 왓츠앱이 페이스북 소유라고 제대로 답했다.
    새 로고는 같은 이름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과 모회사를 구분하기 위한 것이기도 하다.



    페이스북은 "사람들이 자신이 쓰는 제품을 어떤 회사가 만드는지 알아야 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새 로고를 앞으로 자사 제품과 홍보물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앞서 6월 왓츠앱과 인스타그램 등 자사의 모든 앱에 '페이스북의'(from Facebook)란 문구를 추가한 바 있는데 이 문구에도 새 로고가 들어가게 된다.
    페이스북은 앞서 올해 초 왓츠앱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메신저 등 각종 메신저 플랫폼을 통합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은 바 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이 회사의 어떤 서비스를 통해서도 원하는 연락처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CNN은 이런 조치가 앞으로 수년간 메신저 시장에서 페이스북의 지배력을 공고하게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페이스북의 새 로고 발표는 또 이 회사를 겨냥한 반(反)독점 조사가 잇따라 시작되고 페이스북과 왓츠앱, 인스타그램 등을 분할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sisyph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