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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고급 스피커 '에코 스튜디오'·'에코 글로' 등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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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고급 스피커 '에코 스튜디오'·'에코 글로' 등 공개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25일(현지시간) 미국 시애틀 본사에서 미디어 행사를 열고 고급형 스마트 스피커 '에코 스튜디오' 등 신제품 기기를 공개했다고 CNBC·CNN 방송이 보도했다.
199달러로 가격이 책정된 에코 스튜디오는 일반 에코보다 크면서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채택해 3차원(3D) 음향을 들려주는 고음질 스피커를 탑재했다.
또 에코(99달러)도 개선돼 업데이트된 스피커를 장착하고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아마존은 30달러짜리 신제품 '에코 글로(Glow)'도 선보였다. 어린이를 겨냥한 이 제품은 기기 위쪽을 건드리면 다양한 색상의 빛을 번갈아 가며 내뿜는다.
디스플레이가 달린 스마트 스피커 '에코 쇼'의 신작 에코 쇼 8도 공개했다. 좀 더 큰 8인치 화면, 개선된 스피커를 탑재한 이 제품의 가격은 129달러부터 시작한다.


아마존에 따르면 에코 쇼는 에코 제품군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아마존은 이 제품이 주로 부엌에서 쓰인다는 점에 착안해 보면서 따라 할 수 있는 음식 조리법 동영상 등을 제공하는 '푸드 네트워크' 서비스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알렉사, 닭다리가 몇 개나 필요해?' 같은 질문에 대한 답도 디스플레이에 보여준다.
또 LED(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에 시계가 달린 소형 스마트 스피커 '에코 닷' 신제품은 59달러부터 판매한다고 아마존은 밝혔다.
아마존은 또 에코 제품군에 들어가는 인공지능(AI) 음성비서 '알렉사'의 기능도 새롭게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그중에는 영화배우 새뮤얼 잭슨 같은 유명인사의 목소리가 날씨를 알려주거나 알람을 맞추고 음악을 틀어주는 99센트짜리 신규 서비스도 있다.
또 '짜증 감지' 기능이 추가돼 이용자들이 알렉사를 이용하다 냉정을 잃는 것을 파악하면 '제가 오해한 모양이네요'라고 말한 뒤 잘못된 것을 바로잡게 된다. 이 기능은 음악 신청에 처음 적용된다.
아마존은 이날 공개한 제품 중 일부에 대해 이날부터 사전주문을 받기 시작했다.
sisyph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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