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HRG Robotics, WRC 2019에서 자사의 인큐베이션 강점 선보여
(베이징 2019년 8월 27일 PRNewswire) 신흥 산업의 기술 혁신 및 스타트업 인큐베이션을 위한 플랫폼 운영자이자 서비스 제공업체인 HIT Robot Group ("HRG Robotics" 또는 "그룹")이 이달 20~25일에 베이징에서 열린 2019 세계 로봇 콘퍼런스(World Robot Conference, WRC)에서 자사의 로봇 혁신과 인큐베이션 강점을 선보였다.
WRC 2019의 일환으로 진행된 2019 세계 로봇 포럼(World Forum on Robot 2019)에서 HRG Robotics 사장 Wang Meng이 연설하면서, 산업용 로봇 교육 기업을 양성한 경험을 공유함에 따라, HRG Robotics의 로봇 기업 인큐베이션이 특히 관심을 끌었다.
중국의 인구 배당 효과는 감소세에 있다. Wang 대표에 따르면 수많은 산업에서 생산 용량을 달성하기 위해 로봇을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그는 중국이 6년 연속 세계 최대의 산업용 로봇 시장으로 등극했다고 덧붙였다. 2017년 초에 여러 부처에서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5년에 이르면 제조 산업은 심각한 인력 부족에 직면할 것이라고 한다.
제조 분야에서 숙련된 노동자에 대한 수요를 충당하고자, HRG Robotics는 2015년에 HRG EduBot 인큐베이션에 들어갔다. HRG EduBot은 산업용 로봇 교육에 집중하는 기업이다. HRG EduBot이 출시한 온라인 교육 앱은 지금까지 사용자 수가 100만 명이 넘으며, 1일 순 사용자 수는 90,000명에 달한다. HRG EduBot은 또한 18~23세 사용자를 위해 연구개발 지식을 지원하고, 24~30세 사용자를 위해 근무 중 훈련을 제공한다. 지금까지 HRG EduBot은 로봇 훈련 교육과정과 전문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중국에서 거의 100개에 달하는 학교와 협력했다.
HRG EduBot은 로봇공학 부문에서 모든 자원의 최적화된 통합을 실현하는 프로젝트인 '로보틱스 바이오스피어(Robotics Biosphere)'에 대한 그룹의 열정을 통해 장수, 안후이, 산둥, 장시, 충칭 및 광둥성에 오프라인 학교를 설립하고, 스마트 제조 산업 개발을 목표로 하는 주요 도시와 지역을 커버했다.
Wang 대표는 "혁신은 자사의 근원적인 원동력이고, 인재는 자사의 우선순위"라며 "자사의 다음 우선순위는 인큐베이션"이라고 말했다. 그는 "자사는 업계 발전의 통점을 공략하는 데 전념하고 있으며, 이는 HRG EduBot 인큐베이션에 제대로 반영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로보틱스 바이오스피어 이니셔티브에서 핵심 부분을 차지하는 HRG Robotics는 이 에코시스템 내에서 100개가 넘는 업체를 지원했다. 이들 업체를 가리켜 'HRG 바이오스피어 기업'이라 부른다. HRG Robotics는 기업에 다양한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연구 성과를 제품으로 전환하고, 이들 제품을 상품화한다. HRG Robotics의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은 '로보틱스 바이오스피어' 이니셔티브를 통해 혁신, 금융, 인적 자원, 법률 자문, 관리, 지방 정부와의 연계, 공급망 지원 및 생산을 포함해 다양한 측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Wang 대표는 "'로보틱스 바이오스피어' 에코시스템이 호황을 이루며 성장함에 따라, 자사의 브랜드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이를 위해 자사는 이 에코시스템에서 양성된 기업을 지원하는 산업 자원, 인재 및 재정 자원을 적극적으로 동원하고 통합해왔다"고 말했다.
또한, HRG Robotics는 제조, 건강 관리,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교육, 신에너지 및 식품 산업을 포함해 여러 산업에서 스타트업에 힘을 부여하고, 이들이 적절한 기회를 만나 자원을 확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로드쇼 대회도 개최한다. HRG Robotics의 기업 훈련 자회사 Fanxing Institute가 이 대회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다.
WRC 2019에서 16개의 HRG 바이오스피어 기업이 산업용 로봇, AIoT 보안, 의료 재활 로봇, 서비스 로봇, 특수 로봇 및 산업용 로봇공학 교육 등과 관련된 제품을 선보였다.
하이라이트로는 일본에서 반응이 좋은 Bee Robot과 러시아에서 사용되고 있는 자동차 클러치 조립 라인용 통합 시스템이 있다. HRG 바이오스피어 기업인 Yiwu Laisi Technology가 개발한 협력 AMR인 Bee Robot에는 동시 위치 측정과 지도 작성 기술이 장착됐다. 이 로봇은 사용자에게 스마트 창고 관리 시스템이 지원하는 양질의 물류 창고 경험을 제공한다. 로봇의 최적화된 배터리 지속가능성 덕분에 8시간 논스톱으로 작동하며, 배터리가 낮을 경우 자동으로 충전소를 찾는다.
HRG Robotics의 인간-기계 협응 자동차 클러치 조립 및 생산 라인은 장비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이 생산 라인이 필요로 하는 직원 수는 5명에 불과한데, 이는 17~22명을 필요로 하는 전형적인 수작업 생산 라인보다 훨씬 더 효율적이다. 이 제품은 러시아로 수출됐으며, 현재 중국 전역에서 홍보되고 있다.
HRG Robotics 소개
2014년에 설립된 HIT Robot Group(HRG)은 신흥 산업, 특히 로봇 산업의 기술 혁신 및 스타트업 인큐베이션을 위한 플랫폼 운영자 및 서비스 제공업체다. 혁신 인큐베이션 산업의 3개 핵심 구조를 기반으로 한 HRG는 기술 혁신, IP 상업화 및 산업 구축 성과를 목표로 연구, 산업 및 금융 체인 통합을 지원해 기업경제, 기술 혁신, 현대적 금융 및 인적 자원의 조정적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현재 HRG는 1개의 본사, 4개의 비즈니스 센터, 수십 개의 산업 기지 및 해외 사무소로 구성된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통해 혁신, 기업가 정신 및 산업 개발을 장려하는 시스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출처: HIT Robot Group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