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세계화 브랜드 공모…정체성·가치 함축
(경산=연합뉴스) 이재혁 기자 =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 세계화를 위한 브랜드 공모전을 한다고 8일 밝혔다.
해외 전통의학시장에서 한의학 차별성과 정체성을 정립하고, 의료로서 한의약 가치를 세계시장에 알리려는 취지다.
영문 또는 국·영문을 결합해 자연치유적 의학, 사람중심 의학, 융합 의학, 전통적인 건강 이미지, 전통의학 계승, 미래의학, 과학화 등을 담아야 한다.
전문가 심사, 내외국인 온·오프라인 선호도 조사와 한의계 의견 수렴을 거쳐 최우수상(1명 상금 100만원) 등 4명을 뽑는다.
국적·연령에 관계없이 홈페이지(www.gongmo4u.com)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출품작 수에 제한이 없다.
이응세 한국한의약진흥원장은 "세계 전통의학시장이 급성장해 한의약 정체성과 우수성을 알릴 대표 브랜드가 필요한 시점이다"며 "각종 홍보물과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사업으로 한의약 브랜드를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yij@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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