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단신] 리수용, 쿠바 방문 마치고 귀국
(서울=연합뉴스) ▲ 리수용 노동당 외교 담당 부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당·정 대표단이 쿠바 방문을 마치고 28일 귀국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임광웅 총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민용항공총국 대표단이 중국을 방문하기 위해 28일 평양에서 출발했다고 평양방송이 전했다. 김혁철 민용항공총국 부총국장과 손홍양 주북한 중국대사관 참사가 평양국제비행장에서 대표단을 전송했다.
▲ 최룡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28일 사흘레-워크 쥬드 에티오피아 대통령에게 국경절을 맡아 축전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 혁명 유자녀 교육기관인 혁명학원의 2019년 체육경기가 개막했다고 28일 조선중앙TV가 보도했다. 개막식에는 노광철 인민무력상을 비롯한 무력기관 간부들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개막식에 앞서 만경대 혁명학원의 김일성·김정일 동상에 헌화했다고 방송은 전했다.
▲ 국가우표발행국이 올해 신년을 맞아 공개한 노래 '우리의 국기'를 형상화한 새 우표 1종을 발행했다고 중앙통신이 소개했다. 소형전지로 된 이 우표에는 노래의 가사·악보와 함께 북한의 국기인 인공기, 국화(國花) 목란, 국수(國樹) 소나무 등이 반영됐다.
▲ 대만에서 열린 국제 육상대회에 참가했던 선수들이 28일 귀국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여자 1,500m 경기에 출전한 김국향 선수가 1위를 차지했고, 정철국·김란연 선수가 각각 남녀 3,000m 장애물 경기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 지난 16∼19일 폴란드에서 열린 제27차 국제 청소년 쇼팽 피아노 콩쿠르에 참가한 김원균명칭음악종합대학 평양제1음악학원 소속 김예송 학생과 경상유치원 소속 유진아·리권윤 어린이가 특별상을 받았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전진성 규슈 조선중고급학교 교장을 단장으로 하는 재일조선고급학교 학생조국방문단이 28일 평양 만수대 언덕을 찾아 김일성·김정일 동상에 헌화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minary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