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택배기사용 인공지능 가상비서 도입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CJ대한통운은 택배 기사에게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안내해주고 고객 문의에도 즉각 답변해주는 택배기사용 인공지능(AI) 가상비서를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가상비서는 배송과 잡화 등 작업에 필요한 각종 데이터를 음성으로 실시간 안내해준다.
예를 들어 해당 지역의 배송 수량이나 집화해야 할 물량 정보 등을 안내해주고 일과가 나면 하루 작업량도 알려준다.
배송 일정이나 착불요금 입금 계좌 문의 등 고객들로부터 온 문자에도 택배기사를 대신해 답장을 보내준다.
CJ대한통운은 "앞으로도 택배기사들에게 더 나은 작업 환경을 제공하고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도입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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