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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리버리히어로, 입점식당 확대·신서비스에 공격적 투자(종합)
1천억대 마케팅비에 직원 40% 충원…연내 10만개 입점식당 목표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배달앱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 등을 서비스하는 글로벌 배달앱업체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올해 공격적 투자를 선언하며 배달앱 전쟁에 불을 붙였다.
강신봉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대표는 27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로운 서비스와 투자 계획을 포함한 올해 사업 전략을 공개했다.
우선 올해 입점 식당을 지난해 6만개에서 10만개로 늘리기로 하고 전국 단위 영업 역량 강화에 나섰다.
현재 시장 1위 업체인 배달의민족은 입점 식당이 20만개고, 그 중 유료 광고주 수는 8만명이다.
강 대표는 "국내 배달앱 시장의 성장을 위해 올해 인재 채용과 마케팅 관련 투자를 2배 이상 확대할 것"이라며 "특히 올해만 기존 인력의 40%에 달하는 인력을 추가 채용한다"고 말했다.
이어 "순수 마케팅 비용만 1천억원 이상을 생각하고 있다"며 "인력은 현재 500명 수준인데 연말까지 700∼800명까지 늘리겠다. 특히 엔지니어는 있으면 있는 대로 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맛집 배달 시장 공략을 위한 신규 서비스 '요고'도 상반기 중 선보인다.
요고는 딜리버리히어로가 투자한 물류 스타트업 바로고와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로, 직접 배달을 하지 않는 식당의 주문부터 배달, 결제까지 과정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원스톱 솔루션이다.
지금까지는 비배달 식당이 음식을 배달하려면 주문 접수 외에 배달대행 계약을 별도로 맺고 추가 정산을 하는 등 여러 절차가 필요했지만 요고를 통하면 이를 한 번에 처리하고 비용 부담도 줄일 수 있다고 딜리버리히어로는 설명했다.
현재 CU와 함께 제공하는 편의점 배달서비스는 다른 업체와의 추가 협업을 검토하고 있다.
현재 음식 위주의 배달 품목도 꾸준히 늘리고 실시간 주문 연동 시스템 등을 통해 배달 시간은 단축한다.
딜리버리히어로는 꾸준한 서비스 개선과 프로모션을 통해 지난달 주문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2%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달 17일부터 지난 2일까지 진행한 반값 할인 프로모션 기간 앱 다운로드 수는 1월보다 150% 증가했다고 강조했다.
강 대표는 "딜리버리히어로의 서비스가 이전보다 훨씬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달에는 2월보다 성장 속도가 빠르다"며 "글로벌 푸드테크 기술과 국내 대표 배달앱 대표주자로서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주문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josh@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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