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고양시, 스포츠 브랜드 SC Goyang 버전2 발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고양시, 스포츠 브랜드 SC Goyang 버전2 발표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도 고양시는 12일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만든 스포츠 브랜드 SC Goyang의 새로운 버전 2를 발표했다. 버전 1은 2017년 3월 출시됐다.





버전 2의 주 색상은 파란색으로, 고양시의 색인 기존 노란색 대신 바꿨다.
파란색은 '고양시의 맑은 호수와 한강을 의미하고, 미래로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도약하는 모습'을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고양시의 상징적 요소를 줄이고 단순화해 세련미를 더했다.
또 스트라이프 무늬를 넣어 시원함을 강조했다.
엠블럼은 고양시 지도 모양을 본뜬 방패문양의 삼각형을 완만한 각도로 변형해 부드러움을 강조했다.
기와지 볍씨, 호수공원, 행주산성 등 고양시를 상징하는 요소를 대폭 줄여 깔끔함을 줬다.
가운데에는 영문 Goyang city, 아래쪽에는 고양시의 상징인 장미꽃을 현대적 디자인으로 재해석해 추가했다.
색상은 파란색과 흰색 테두리로 처리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엠블럼은 흐린 바탕에 사용하는 A형과 진한 바탕에 사용할 수 있는 B형 두 가지다.
유니폼은 파란색에 흰색을 사용해 세련미와 상큼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가슴에는 엠블럼을 넣고 팔 양쪽에는 고양시 로고와 슬로건인 '평화의 시작, 미래의 중심 고양'을 넣었다.
등 쪽 상단 위쪽에는 고양시 로고가 작은 아이템 형태로 들어가 있고, 가운데에는 영문 Goyang을 넣었다.
특히 상의 아래쪽에 'Sporting Club Goyang'을 인쇄해 버전 1보다 고양시를 많이 노출했다.
시는 이번에 캐릭터도 개발했다.
고양이를 의인화한 남녀 캐릭터로 쫑긋한 귀에, 위로 올라간 꼬리 등으로 귀엽게 제작됐다.
고양시는 앞으로 새로운 엠블럼과 바뀐 디자인 유니폼을 제작해 엘리트, 생활체육 대회에 활용할 계획이다.
n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