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통합콜센터 시스템 개설…채팅·느린 말 상담 추가
(전주=연합뉴스) 홍인철 기자 = 전북은행은 디지털 금융환경에 발맞춰 'JB 통합콜센터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실시간 음성 인식시스템(STT) 등 신규 솔루션 도입과 상담사용 지식 관리시스템(KMS) 구축 등을 통해 상담시간을 단축하고 보다 체계적인 통합 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새 시스템은 텔레뱅킹 서비스 중 고객이 주로 사용하는 업무 코드를 기존 3자리에서 1자리로 바꾸는 등 사용자가 편리하도록 ARS 체계를 개편했다.
우수고객이나 어르신 고객이 여러 단계의 ARS 버튼을 입력할 필요 없이 손쉽게 상담사를 연결할 수 있도록 했으며 느린 말 서비스도 추가했다.
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전화를 걸지 않고도 상담이 가능한 채팅 상담 업무를 추가, 전북은행 홈페이지 등에서 채팅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은행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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