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키워드로 신간 찾는 '키워드Pick' 오픈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인터넷교보문고가 온라인상에서 키워드를 이용해 자유롭게 도서 검색을 할 수 있는 '키워드 Pick' 서비스를 7일 오픈했다.
'키워드 Pick'은 책에 담겨있는 주제를 한눈에 보고, 주제어를 통해 책에서 책으로 자유롭게 이동하고, 실제 책의 내용을 분석해 가장 적합한 책을 찾아주는 3가지 서비스로 구성됐다.
도서정보 빅데이터를 활용하고 형태소 분석을 통해 키워드를 추출하기 때문에 교보문고에 등록된 모든 도서를 분석대상으로 한다.
또한 고객 이용 패턴에 따라 보다 정확한 키워드가 재정렬되는 '머신러닝' 개념을 도입해 갈수록 정확도가 높아진다.
지난 4월 도입한 빅데이터 기반 개인화 추천 서비스인 'Picks'의 후속서비스다. 'Picks'가 독자의 취향과 비슷한 성향의 고객 구매데이터를 분석해 독자에게 맞춤 도서를 추천하는 서비스라면, '키워드 Pick'은 독자에게 키워드로 책을 찾아가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교보문고는 'Picks'가 모바일교보문고 첫 화면 서비스 매출의 약 2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고 밝혔다.
서비스 오픈 이벤트로 이달 31일까지 '키워드 Pick'을 체험하면 e교환권 500원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Picks 페이지(www.kyobobook.co.kr/picks/myPicks.laf?orderClick=c1s)를 참고하면 된다.
abullapi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