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모바일슈랑스 인기 상품은 일회성보험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케이뱅크는 모바일슈랑스의 1년 운영실적을 분석한 결과 해외여행과 주택화재보험 등 '일회성보험'이 전체 가입 건수 52%를 차지해 가장 많았다고 4일 밝혔다.
암, 건강·상해, 치아, 어린이보험이 포함된 '보장성보험'이 32%, 연금저축과 저축보험으로 구성된 '저축성보험'이 16%였다.
개별상품으로는 해외여행보험이 인기가 많았다. 가입자 42%가 여행 당일 또는 전일에 가입했다. 여름 휴가철인 6∼8월 가입 비중이 평균 57%다.
케이뱅크 모바일슈랑스는 지난해 12월 4일 출시됐다. 1년간 전체 가입 건수는 2천여건을 기록했다.
생명보험사 7개사, 손해보험사 5개사가 참여했다. 상품은 일회성보험 2개, 저축성보험 10개, 보장성보험 16개 등 모두 28개로 구성했다.
안효조 케이뱅크 사업총괄본부장은 "케이뱅크는 앱에서 가입부터 고객센터 상담까지 24시간 365일 토털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며 "모바일슈랑스 역시 이를 기반으로 보다 쉬운 가입절차, 단순한 상품 구성 등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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