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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윤진은 강렬했다…'미스 마' 7.4% 종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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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윤진은 강렬했다…'미스 마' 7.4% 종영
막장의 경계 MBC '신과의 약속' 단숨에 10.1%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19년 만에 국내 드라마로 돌아온 김윤진은 우리가 기대한 것보다도 완벽했다.
시청률조사회사 TNMS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5분부터 4회 연속 방송한 SBS TV 토요극 '미스 마: 복수의 여신'(이하 '미스 마')은 시청률이 29-30회 5.4%-6.2%, 31-최종회 6.9%-7.4%로 집계됐다. 또 다른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는 전날 KT아현국사 화재 영향으로 이날 시청률 데이터를 내놓지 못했다.
'미스 마' 마지막 회에서는 미스 마(김윤진 분)가 딸을 잃은 데 대한 복수를 완성하는 것으로 이야기를 끝맺었다.



'미스 마'는 '원톱' 김윤진이 처음을 열고 끝을 닫았다고 표현해도 무방할 만큼 김윤진의 드라마였다.
애거서 크리스티 소설 '미스 마플'을 각색한 이 드라마는 사건 위주로 흘러가는 원작에 충실했기 때문에 시청자의 중간 유입이 어려운 편이었다. '살인을 예고합니다'나 '서재의 시체' 등 모든 에피소드가 지난 방송을 놓치면 이야기 흐름에 끼어들기 쉽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김윤진의 절절한 연기가 지난 부분을 조금 놓쳤더라도 한 번 보면 채널을 고정하게 만드는 힘을 발휘했다. 특히 꿈에서 아이를 보고 우는 장면 등에서 보여준 그의 모성애 연기는 다소 엉성한 추리 요소보다도 훨씬 흡입력이 있었다.
자잘한 사건들이 극을 이루지만 김윤진이 미스 마의 누명 벗기, 즉 그의 아이를 죽인 진범 찾기라는 큰 줄기를 빈틈없이 이어가면서 드라마로서의 연속성도 갖췄다.



다만 연출은 다소 아쉬웠다. 진범 찾기라는 극 줄기와 개별 에피소드가 큰 연결고리가 없어 서로 다른 스토리가 동시에 진행되는 것 같은 산만함을 남겼다.
아울러 흐름이 뚝뚝 끊기는, 불친절한 전개도 시청자들을 혼란스럽게 했다. 제작진은 최근 드라마 트렌드에 맞춰 '빠른 전개'를 염두에 둔 것으로 해석됐지만, 시청자로서는 강조해야 할 부분과 가볍게 넘겨도 될 부분을 구분하지 못한 연출로 보였다.
이밖에 추리극의 매력인 복선도 십분 활용되지 못했으며, 공권력 등을 표현하는 부분에서 현실성도 떨어졌다.
'미스 마' 후속으로는 이민정-주상욱 주연 '운명과 분노'를 방송한다.



전날 4회 연속 방송한 MBC TV 새 토요극 '신과의 약속'은 10.1%-11.5%, 10.3%-11.1%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작부터 10%대를 넘겼다. 전작 '숨바꼭질'이 시청률 15%대(닐슨코리아 기준)를 찍으며 종영한 후 힘을 받은 것도 있었지만, 자극적인 내용 덕분에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영향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첫 회에서는 아나운서 서지영(한채영)이 김재욱(배수빈)과 불륜 스캔들에 휩싸이는 장면을 시작으로 10년 전 그가 백혈병을 앓는 자신의 아이를 살리기 위해 그런 선택을 할 수밖에 없었던 과정이 소개됐다.
이 작품은 지영의 모성으로 지영과 민호(이천희), 재욱과 나경(오윤아) 부부가 각각 혼돈에 휩싸이게 됐다는 것을 강조하는 듯했지만, 연출과 캐릭터가 전형적인 주말극을 따르면서 기획 의도와 달리 초반부터 '막장극' 분위기로 흘렀다.
빠른 전개와 자극적인 대사ㆍ장면들이 시청자 눈을 사로잡으며 온라인에서 화제 몰이하는 데는 성공했지만, 좋은 평가를 받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일부 배우의 연기력도 논란이 됐다.



'손 더 게스트' 뒤를 이어 다시 한번 엑소시즘을 소재로 내세운 OCN 주말극 '프리스트'는 2.204%(이하 비지상파 유료가구) 시청률로 시작했다.
드라마는 한 아이의 생명을 살려내기 위해 신의 힘으로 악령을 쫓는 구마와 과학의 힘으로 치료하는 의술을 넘나들며 긴박함을 연출, '손 더 게스트'와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줬다.
이밖에 KBS 2TV 주말극 '하나뿐인 내편'은 28.3%-33.4%, 이날 종영을 앞둔 tvN 주말극 '나인룸'은 3.603% 시청률을 기록했다. 입소문을 탄 JTBC 금토극 'SKY 캐슬'은 2회 4.402%로 집계돼 탄력을 받았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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