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16.86

  • 2.00
  • 0.08%
코스닥

685.42

  • 3.86
  • 0.57%
1/3

인도네시아 GS수퍼마켓, 한류 마케팅으로 현지 공략 박차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인도네시아 GS수퍼마켓, 한류 마케팅으로 현지 공략 박차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GS수퍼마켓이 한식과 K팝 등 한류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높였다.
GS수퍼마켓 인도네시아 법인은 이달 10∼11일, 17∼18일 등 2주에 걸친 주말 동안 자카르타 인근 GS수퍼마켓 르겐드 위사타점 매장과 그 앞 광장에서 한국 음식과 문화를 즐기는 'GS로 소풍가자' 행사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행사 기간 참가자들은 20m 길이의 김밥과 100인분 비빔밥을 함께 만들어 먹었으며, K팝 가수들의 춤을 따라하는 공연과 풍물놀이, 부채춤 등 한국 전통 공연을 즐겼다.
행사 기간 나흘간 해당 매장의 일매출은 11월 평균 일매출보다 3배 이상(210%) 늘었으며, 행사 첫날에는 오픈 이후 최다 일방문객수 기록도 세웠다.
김정섭 GS리테일 인도네시아 법인장은 "인도네시아에서는 규모와 국적이 다른 다양한 슈퍼마켓의 경쟁이 치열하게 진행되는 곳"이라며 "한국에서 쌓은 유통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현지 선두업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S리테일은 2014년 6월 인도네시아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슈퍼마켓 사업을 준비했으며 2016년 10월 1호점을 연 이후 현재까지 5개 매장을 열었다.
gatsb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