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PSP, 파리 대형 오피스 빌딩 매각
-- 티시만스파이어와 함께 동 빌딩을 소시에떼제네랄보험에 매각하는 작업 종료
(런던, 파리 및 몬트리올 2018년 11월 7일 PRNewswire=연합뉴스) 전 세계 최고급 부동산을 소유, 개발, 운영 및 자금 관리하는 세계적인 기업 티시만스파이어(Tishman Speyer)와 캐나다 최대의 연금 투자 관리 기업 중 하나인 퍼블릭섹터펜션인베스트먼트보드("PSP인베스트먼츠")는 투어퍼시픽 빌딩을 소시에떼제네랄보험(Societe Generale Insurance)에 비공개 가격을 통해 매각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PSP인베스트먼츠와 티시만스파이어는 2013년 파리의 업무 중심가인 라데팡스에 있는 5만3천 제곱미터 면적의 오피스 빌딩을 매입한 바 있다. 20년 된 이 오피스 타워를 대대적인 개보수 작업을 거쳐 현대적이며 효율적인 빌딩으로 변모시킨 뒤 CA테크놀로지스, 맥아피, 월풀, 맨해튼어소시에이츠, RSA, NTT와 액센추어 등 30개 이상의 입주사에 약 5만 제곱미터를 성공적으로 임대했다.
투어퍼시픽 빌딩의 입주사들은 아이코닉하며 현대적인 디자인, 직접 내리쬐는 자연광과 옥상 정원뿐만 아니라 라운지, 회의장과 피트니스센터와 같이 새롭게 조성된 편의 시설의 혜택을 볼 수 있다. 동 빌딩은 또한 중요한 교통 허브들과 원활하게 연결되며 버스, 지하철, 기차와 트램 등으로 쉽게 갈 수 있다. 동 빌딩은 HQE 활용 우수 빌딩 인증과 최우수 디지털 인프라 빌딩 인증을 받았다.
티시만스파이어의 선임매니징디렉터 겸 티시만스파이어프랑스SAS 사장인 필립 졸랜드는 "티시만스파이어는 투어퍼시픽 빌딩의 변모에 일익을 담당했다는 것이 무척 자랑스럽다"면서 "우리의 목표는 최종 사용자들에게 훌륭한 업무 환경을 제공하면서도 새롭게 조성한 서비스 및 편의 시설을 통해 매력이 넘치는 오피스 빌딩을 만듦으로써 800~3,000㎡ 단위로 입주사들을 유치한다는 것이었다. 또한, 우리는 건물을 직접 관리할 경우 입주사들과 특별한 관계를 맺을 수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이익을 볼 수 있다고 믿는다. 투어퍼시픽 빌딩은 소시에떼제네랄보험에 매각한 것이 증명하듯이 핵심적 측면에서 장기적으로 보유할 만한 고품질 자산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PSP인베스트먼츠의 부동산(유럽 및 아시아태평양) 담당 매니징디렉터 스테판 잘베르는 "투어퍼시픽 빌딩은 PSP가 전 세계 핵심 시장에서 전술적 가치 창출 전략을 성공적으로 집행하기 위해 업계 최고의 파트너들과 보조를 맞출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모범 사례"라면서 "투어퍼시픽 빌딩은 독특한 빌딩 디자인과 활기찬 라데팡스 하부 시장을 활용하는 동시에 오늘날의 입주사들 요구와 기대를 충족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개보수 작업을 통해 현대화되었다"고 말했다.
PSP인베스트먼츠
퍼블릭섹터펜션인베스트먼트보드(PSP인베스트먼츠)는 캐나다 최대 연금 투자 관리 기업 중 하나로서 2018년 3월 31일 현재 1천530억 캐나다달러의 순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동사는 공공 자금 시장, 사모 주식, 부동산, 인프라, 천연자원과 사모 채무 투자로 구성된 다양한 전 세계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있다. 1999년에 설립된 PSP인베스트먼츠는 연방 공무원, 캐나다 군,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대와 예비군 연금의 순 납입금을 관리한다. 오타와에 본사가 있는 PSP인베스트먼츠는 몬트리올에 주력 사업 본부가 있으며 뉴욕과 런던에 사무소를 갖고 있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investpsp.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https://twitter.com/investpsp?lang=en ]와 링크트인[https://www.linkedin.com/company/psp-investments/ ]에서 우리를 팔로우하기 바란다.
티시만스파이어(tishmanspeyer.com)
티시만스파이어는 전 세계의 최고급 부동산을 소유, 개발, 운영 및 자금 관리하는 최고의 기업이다. 1978년에 설립된 티시만스파이어는 미국, 유럽, 중남미와 아시아 지역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면서 28곳의 전 세계 핵심 시장 내에 최고급 오피스, 주거 및 상업용 건물을 건설하고 관리하며 업계 최고의 입주사들을 유치하고 있다. 동사는 1천553만 제곱미터 이상의 면적과 총 약 880억 달러 상당의 406개 부동산 포트폴리오를 매입, 개발, 운영해왔다. 대표적인 부동산으로는 뉴욕시의 록펠러센터, 상파울루의 토르노치, 상하이 더스프링스, 파리 루미에르와 프랑크푸르트 오펀투엄 등이 들어있다. 티시만스파이어는 현재 보스턴, 브라질리아, 프랑크푸르트, 구르가온, 하이데라바드, 로스앤젤레스, 뉴욕시, 파리, 리우데자네이루, 샌프란시스코, 상파울루, 상하이, 선전과 워싱턴DC에 개발 단계가 서로 다른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다. 동사는 또한 베를린, 시카고와 런던의 유명 오피스 빌딩들을 운영하고 있다.
소시에떼제네랄보험
소시에떼제네랄보험은 소시에떼제네랄그룹 발전 전략의 핵심에 위치하며 프랑스와 전 세계에 있는 동 그룹의 모든 소매 및 프라이빗 뱅킹 유통 네트워크와 시너지를 구현하고 있다. 소시에떼제네랄보험은 또한 외부 파트너십의 개발을 통해 동사 유통 모델의 확대를 추구한다. 프랑스에서는 소지캡, 안타리우스, 소지쉬르와 오라디에비과 함께 사업을 진행하며 전 세계 10개국에 진출해 있는 소시에떼제네랄보험은 생명 보험 저축, 은퇴 저축과 개인 보호 분야에서 일반 개인, 전문직과 기업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시에떼제네랄보험은 2천600명에 달하는 직원들의 전문성을 끌어냄으로써 2017년에 118억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동사는 보험 총액 1천140억 유로와 2천200만 건의 계약을 관리하고 있다. 소지캡의 스탠다드앤드푸어스 신용등급은 A- 등급이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트위터 @SG_Assurances로 우리를 팔로우하거나 당사의 웹사이트 http://www.assurances.societegenerale.com를 방문할 수 있다.
세부 정보 연락처: PSP인베스트먼츠, Verena Garofalo, +1 514 218 3795, media@investpsp.com; 티시만스파이어, Caroline Simon, +33 1 53 70 74 65, Caroline.simon@image7.fr
출처: PSP인베스트먼츠(PSP Investments)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