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제주 해수욕장의 바가지요금과 친절도 등을 개선해야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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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는 지난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최근 3년간 평균이용객 수가 가장 많은 협재·이호테우·함덕 해수욕장 이용객 1천5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시행했다.
해수욕장 방문자들의 평균 만족도는 3.65점(5점 척도)으로, 대부분 긍정적인 평가를 한 것으로 나왔다.
접근성(3.85), 탈의·샤워실 시설(3.72), 해수욕장 수질(3.72) 등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주차시설(3.55), 시설 및 물품가격(3.47), 친절도(3.39), 화장실 관리(3.33) 등에 대해서는 만족도가 비교적 낮아 바가지요금 등에 대한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수욕장 재방문 의사와 타인추천의향은 각각 3.85점과 3.84점으로 해수욕장에 대한 높은 기대와 관심도를 엿볼 수 있었다.
김창선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해수욕장 이용객을 대상으로 한 최초의 만족도 조사에서 지적된 불편사항 등 부족한 부분을 단계적으로 보완해 해수욕장 이용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올해 해수욕장 개장 기간 도내 11개 지정해수욕장을 찾은 이용객은 약 244만명으로 지난해 278만명 대비 약 12%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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