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61.15

  • 3.48
  • 0.14%
코스닥

743.38

  • 9.86
  • 1.34%
1/3

방탄소년단, '아이돌' 뮤비 43일만에 유튜브 2억뷰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방탄소년단, '아이돌' 뮤비 43일만에 유튜브 2억뷰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메츠 홈구장인 시티필드에서 북미 투어의 대미를 장식하는 그룹 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억뷰를 돌파했다.
7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타이틀곡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공개 43일 만인 이날 오전 1시 13분께 유튜브 조회수 2억건을 넘겼다.
이는 지난 7월 44일 만에 2억뷰를 돌파한 '페이크 러브'(FAKE LOVE)보다 앞선 기록으로 방탄소년단은 뮤직비디오 조회수 자체 기록을 또다시 경신했다. 또 팝스타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한 '아이돌'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4천122만뷰를 기록 중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아이돌'까지 2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11편 보유하게 됐다. 앞서 'DNA'가 5억뷰, '불타오르네'(FIRE)가 4억뷰, '쩔어', '피 땀 눈물',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페이크 러브'가 3억뷰, '낫 투데이'(Not Today), '세이브 미'(Save ME), '상남자', '봄날'이 2억뷰를 돌파했다.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바탕으로 영상 시작부터 끝까지 흥겨운 축제 분위기가 담겼다.
mimi@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