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홍콩법인, '중화권 넘버원' 광고회사 선정
호주 매체 '캠페인 브리프 아시아' 발표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제일기획[030000] 홍콩법인이 중화권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광고회사'로 선정됐다.
제일기획은 27일 "호주의 광고·마케팅 전문매체인 '캠페인 브리프 아시아'가 선정·발표한 크리에이티브 광고회사 순위에서 홍콩법인이 중화권(중국·홍콩·대만)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칸 라이언즈, D&AD, 원쇼, 런던 국제광고제, 뉴욕 페스티벌 등 주요 글로벌 광고제의 수상실적 등을 토대로 한 평가에서 제일기획 홍콩법인은 올해 2천185점을 얻어 2위인 '오길비 홍콩'(940점)을 큰 격차로 따돌렸다.
음향기기 브랜드인 JBL의 헤드폰 광고인 '블록 아웃 더 카오스'(Block Out the Chaos) 캠페인이 칸 라이언즈와 원쇼, 런던 국제광고제, 뉴욕 페스티벌 등에서 금상 4개를 포함해 20여개의 상을 휩쓴 게 결정적으로 기여했다.
회사 순위와 별개로 발표된 광고인 개별 크리에이티브 순위에서도 제일기획 홍콩법인의 직원이 1∼5위를 휩쓸었다.
박태서 홍콩법인장은 "현지에서 최고 수준의 인재를 적극적으로 영입하고 육성한 게 성공 비결"이라면서 "특히 세계 최고의 광고 그룹들 간의 경쟁이 치열한 중화권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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