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홍명보 축구교실과 축구 관광상품 개발
방한 유소년 축구 교류 활성화 킥오프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홍명보 축구교실과 함께 축구를 매개로 방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공사는 방한 유소년 축구교류를 관광 상품화해 특수목적 관광객(SIT)을 유치할 계획이며, 주요 타깃시장은 이른바 '축구굴기'로 자국 축구선수 및 산업 육성에 관심을 나타내는 중국이다.
공사는 홍명보 축구교실과 중국 인바운드 전문여행사인 ㈜코앤씨와 10일부터 4박 5일간 중국 북경, 상해, 항주, 성도 지역의 주요 방한상품 판매 여행사, 축구협회, 청소년 체육교육 담당자 등 총 17명을 대상으로 한 방한 팸투어를 추진한다.
참가자들은 수원과 서울의 홍명보 축구센터를 방문하며 월드컵 경기장, 풋볼펜타지움 등 축구 관련 시설뿐만 아니라 용인민속촌,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등 주요 관광지도 답사한다.
향후 홍명보 축구교실의 원 포인트 강습과 축구 친선 경기 등이 더해져 실질적인 축구 교류 상품으로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팸투어를 총괄하는 정진수 한국관광공사 관광상품실장은 "이번 팸투어는 중국 유소년 축구 교류 유치나 관련 상품구매 등에 직접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청소년 체육교육 담당자 및 축구 동호회 관계자 등을 다수 포함했다는 것이 특징"이라며 "이번 행사가 향후 관련 관광상품 활성화와 나아가 한-중 간 축구 교류증진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의 성과로, 10월 홍명보 축구교실이 주최하는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에 중국 유소년 축구단 10개 팀이 참가를 준비하고 있다.
공사는 이번 행사를 비롯한 각종 국제 축구대회의 개최 및 유치를 지원해 방한 축구 교류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kamj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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