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한국 미니소, 3년 만에 폭발적인 성장 이뤄
-- 가성비와 소비자 감정 모두에 초점 맞춰
(서울, 한국 2018년 8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속도가 최고'인 사업 시대를 맞이해, 한국은 소매업계에서 가장 발전된 시장 중 하나다. 한국은 K-POP의 빠른 확산과 더불어 점점 패션과 유행의 선두주자로 부상했다. 미니소(MINISO)는 2016년 8월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래 한국 소비자로부터 인기 브랜드가 됐다. 미니소는 높은 가격 대 성능비(가성비)와 '파수꾼' 및 '당신이 잠든 사이에' 같은 인기 드라마 협찬으로 전통적인 사업 패턴을 파괴했다.
Allen 미니소 코리아 대표는 미니소가 2017년에 한국에서 43개 매장을 열었고, 지금까지 총매장 수가 60개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미니소는 월 최고 매출액 3천163만 위안, 일일 판매액 12만2천 위안을 돌파했다. 2018년 말까지 한국에는 70개가 넘는 미니소 매장이 개장되고, 총 판매액은 2.40억 위안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에서 미니소 매장은 쇼핑몰과 사업 지구의 매장에 주로 분포한다. 미니소의 소비자층은 주로 15~35세의 여성이다. Allen 대표에 따르면, 미니소가 더욱 광범위한 소비자층에 양질의 저렴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커뮤니티 매장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한다.
한국에서 미니소는 가성비가 높은 인기 판매 제품을 대량으로 공급하고 있다. 예를 들어, 양질의 아늑한 곰 인형은 19,900원에 판매된다. 유사 경쟁업체가 판매하는 곰 인형은 가격이 거의 80,000원인 것과는 차이를 보이는 것이다. 한국 시장에서 블루투스 스피커는 보통 약 60,000원에 판매되는데, 미니소의 블루투스 스피커는 경쟁 브랜드의 3분의 1 가격에 판매된다. 그뿐만 아니라 미니소의 향수, 건강&미용 도구, 문구류도 모두 가성비가 높다.
현재 소비자는 소비 행위에서 파생되는 의미에 더 주의하고 있다. 최근 수년 미니소는 제품의 가성비에 초점을 맞추는 한편,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제품, 대중의 칭찬 구축에 주의를 기울였다. 그에 따라 미니소는 한편으로 디자인 인풋을 늘리며 창의적인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한국디자인진흥원과 협력하고, 또 다른 한편으로는 'IP' 제품을 만들기 위한 한국 드라마를 이용하고, 고객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미니소는 전 세계적으로 양질의 디자이너를 모집하며, 차례차례 우수한 제품을 만들고 있다. 지난 2년간 여러 미니소 제품이 독일 iF Design Award와 Red Dot Award에서 상을 받았다. 미니소는 올해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조직한 KDM과 협력해 주제 제품을 개발했다.
한국 시장에서 미니소의 감정 마케팅과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은 수많은 해외 시장 중 최고 수준이다. 한 예로, 미니소는 '파수꾼'과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드라마에서 광고를 진행했으며,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미스터 션사인'도 미니소와 협력 중이다. 미니소는 이들 드라마와 협력하며 신제품을 개발하고, 전 세계적으로 이들 제품을 판매 및 홍보할 계획이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807/2205772-1
미니소에서 결제를 위해 줄을 선 소비자들
출처: 미니소 재팬(MINISO Japa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