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코리아, 세계 최초 한국서 '글로 시리즈 2' 출시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코리아)는 23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의 업그레이드 버전 '글로 시리즈 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되며 오는 30일부터 글로 플래그십 스토어와 공식 웹사이트(www.discoverglo.co.kr) 및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글로 시리즈 2'는 지난해 8월 출시된 '글로'의 기능적 강점은 살리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BAT코리아는 설명했다.
일체형 기기로 별도의 충전기가 필요 없어 사용이 간편하며, 한 번 완충하면 최대 30회 연속 사용할 수 있다.
부드러운 원통형 디자인으로 한층 잡기 편해졌고 진줏빛 원형 버튼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신제품은 검정과 회색 두 가지 색으로 출시된다.
BAT코리아는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전용 담배인 '네오'도 새로 선보인다. '네오'는 기존 전용담배 브랜드 '네오스틱'을 대체하게 된다.
'네오'는 브라이트 토바코, 프레쉬, 스위치, 퍼플, 부스트+, 다크 토바코+ 등 6가지 제품이 있다. 국내 출시되는 '네오'는 아시아 지역 '네오스틱' 수출 허브인 사천공장에서 생산된다.
BAT 그룹 R&D 센터에서 유해성 감소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제임스 머피 박사는 글로의 잠재적 유해성 감소와 관련해 "최근 BAT의 단기 임상 시험 결과 일반 담배 흡연자들이 '글로'로 완전 전환 시 담배 연기의 여러 유해성분에 대한 노출이 상당히 감소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장기적 연구가 필요하다는 점에 동의하지만 최근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포함한 여러 연구 결과에서 글로는 일반 담배보다 잠재적으로 유해성이 저감된 대안 제품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했다"고 주장했다.
매튜 주에리 BAT코리아 사장은 "BAT코리아가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글로 시리즈 2'를 출시하고 '네오' 브랜드를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잠재적 유해성 저감 제품을 대안으로 찾고 있는 한국 흡연자에게 더욱 다양하고 만족스러운 선택의 폭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 시리즈 2'의 소비자 권장가는 9만 원이며, 쿠폰 적용가는 6만 원이다.
josh@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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