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분리배출하고 에코백 써서 경품 받으세요
한국환경공단, '함께해요 환경사랑 그린릴레이' 캠페인
(세종=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친환경 생활을 확산하기 위해 '함께해요 환경사랑 그린릴레이' 캠페인을 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환경공단과 함께하는 그린릴레이', '공익 기부포털 해피빈을 통한 그린릴레이' 등 2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한국환경공단과 함께하는 그린릴레이'는 매달 과제를 완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각 달의 과제는 7월 '장바구니, 에코백 사용', 8월 '탄소포인트제 참여', 9월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 10월 '나들이 쓰레기 가져오기', 11월 '친환경농산물 먹기', 12월 '세제 줄이기'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실천 인증 게시물을 올린 후 SNS 주소를 공단 블로그(blog.naver.com/kecoprumy)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공단은 추첨을 통해 매달 100명에게 현수막 새활용(재활용을 넘어 새로운 가치를 지닌 상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 가방, 친환경 세제, 친환경 주방기구, 가정용 분리 배출함, 절전형 멀티탭, 친환경농산물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공익 기부포털 해피빈을 통한 그린릴레이'는 플라스틱 줄이기가 주제다.
공단은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 등 플라스틱 폐기물 관련 정책 내용을 영상만화로 구성해 해피빈 포털(happybean.naver.com)을 통해 소개한다.
참여자는 영상만화 시청, 가상체험 등 단계별 참여로 기부 아이템을 받아 환경 보호 공익단체 등에 기부할 수 있다.
캠페인은 7월 2일부터 8월 1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된다.
ksw08@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