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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창고형할인점 결합 '홈플러스 스페셜' 대구 첫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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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창고형할인점 결합 '홈플러스 스페셜' 대구 첫선

홈플러스 올해 15개 점포 '홈플러스 스페셜'로 전환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홈플러스가 대형마트와 창고형 할인점 상품을 한곳에서 살 수 있는 신개념 유통매장인 '홈플러스 스페셜(Homeplus Special)'을 대구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1997년 문을 연 대구시 칠성동의 홈플러스 1호점 대구점을 리모델링해 27일 '홈플러스 스페셜' 매장으로 개장한다고 26일 밝혔다.
'홈플러스 스페셜'에서는 슈퍼마켓에서부터 창고형 할인점까지 각 업태의 핵심 상품을 한 번에 고를 수 있다.
꼭 필요한 만큼 조금씩 사는 1인 가구뿐만 아니라 박스 단위의 저렴한 대용량 상품을 선호하는 자영업자 고객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 대형마트 모델이다.
'홈플러스 스페셜'에서는 대용량 상품과 초특가 상품을 늘려 창고형 할인점의 구색은 갖추면서도 기존의 소용량 상품을 함께 판매한다.
판매대 위쪽에는 기존 낱개나 소량 묶음상품을, 아래쪽에는 대용량 상품이나 홈플러스 스페셜 단독 소싱 상품들을 진열해 고객이 고를 수 있게 했다.
쇼핑 동선을 고려해 '홈플러스 스페셜' 매장 판매대 간 간격은 기존 홈플러스 매장보다 최대 40㎝ 늘여 대형 쇼핑카트가 서로 엇갈리며 지나가도 부딪히지 않게끔 했다.
상품 가격은 시기별로 가격이 오르내리는 할인행사를 최소화하고, 상품의 90% 이상을 연중 상시 저가 형태로 바꿨다.
홈플러스는 항상 저렴하다는 느낌을 줄 수 있도록 가격 정책을 바꿨다고 소개했다.
'홈플러스 스페셜'에서는 상품 대부분을 박스나 팔레트 진열 방식으로 바꿔 점포 직원들이 상품을 진열하는 작업 부담을 최대 10분의 1 수준으로까지 줄이기로 했다.
임일순 사장은 "홈플러스가 21년 전 성공적으로 대형마트 사업을 시작했던 대구에서 또 다른 20년을 다시 시작할 것"이라며 "'제2의 창업'을 하겠다는 의지로 달려온 만큼 진정한 가치로 고객께 다시 찾아가겠다는 의지로 고객에 집중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대구점을 시작으로 오는 28일 서부산점, 다음 달 서울 목동점, 동대전점 등을 순차적으로 오픈해 오는 8월까지 10개 점포, 올해 안에 15개 점포를 '홈플러스 스페셜'로 전환할 계획이다.



sungjin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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